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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미디어2.0 - 새로운 공간과 시간의 가능성], 커뮤니케이션북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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성공을 위한 3가지 과제

– 노출 / 도달량 증대

– 광고 단가 상향
– 동영상 품질 상향


노출 / 도달량 증대

– 서비스 노출 범위 확대

  • 파트너십 (포털, 미디어사 간)
  • 사회적 소비(social consumption)촉진
  • 크로스 플랫폼 편성
– 노출 증대를 위한 기능적/기술적 대응을 통한 절대 노출량과 접근성 향상
  • NeTV, 닷TV(KBS)와 같은 장면정보 Tagging/검색
  • 자막 DB화 및 대사 검색
  • 인물 특징점(객체 인벤토리) 추출 색인 및 검색


광고 단가 상향 조정

– 광고주 대상 상품 프로모션 / 인식전환

– 검색 기반 쌍방향성 확대
  • 장면, 인물, 객체, 키워드 기반 영상검색 영역 확대
  • 검색 키워드 / 객체에 대한 광고주 비딩(경매) 판매
– 동영상 콘텐츠 제작자(미디어사) 간 연합을 통한 광고 상품 출시 및 시장 구조 조정


동영상 품질 상향 조정

– 동영상 코덱 전환

  • WMV에서 압축효율이 좋은 H.264로 전환 시 현재 수준의 bitrate로 1.5~2배 화질 개선효과
– 미디어사 간 네트워크 자원 공유
  • 서비스 그리드(grid) 구성 시 효과적 트래픽 재분배 가능
  • 공동으로 CDN업체 선정 사용
 

다양한 광고 기법 개발 필요

– Google이 실험한 동영상 광고 기법(YouTube Ad Format)

  • 동영상 前CM보다 동영상 화면 아래에서 팝업되는 배너 더  효과적
  • 동영상 옆에 있는 광고보다 동영상 위의 오버레이(overlay) 광고가 8배나 클릭이 많음
  • 동영상 시작 15초 후에 보여지는 롤오버 광고가 더 효과적 임 (15초 이전 오버레이 광고
     가 나오면 사람들의 관심이 덜함)
  • 동영상 오버레이 광고가 비디오 창 옆 디스플레이 광고와 같이 노출되면 클릭이 46배 증가
  • 동영상 내용과 연관하면 자연스럽게 동영상을 광고에 활용할 수 있음

유튜브 광고 모델


※ 2009.3.30 세미나 발표자료 (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- 훌루와 유튜브 비교)

  1. 00시 55분 40초 온라인 동영상 광고사업 KEY SUCCESS FACTOR
  2. 00시 50분 03초 한국의 온라인 VOD 서비스의 특수성
  3. 00시 28분 41초 Media Site Trend - Hulu or YouTube
  4. 00시 25분 20초 GooTube - 유튜브와 구글 경쟁력의 확장 가능성
  5. 2009년 03월 31일 YouTube - Broadcast Yourself.
  6. 2009년 03월 31일 Hulu - Watch your favorites. Anytime. For free.
2009/04/01 00:55 2009/04/01 00:55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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